12-31 낙서
16:58 시작
* 참 나혼자 생각하다보면 틈이 많은 생각을 많이하곤 한다. 요 몇일간 생각했던 것에 대해서 생긴틈을 어떻게 잘 메꿔야 할지 모르겠다. 우선 전화번호를 바꾸고 메일을 지운다면 카카오계정도 바꾸어야 할것이다. 그러면... 카카오 뱅크도 사라지는데.. 지금.... 적지만 적금 들어있는것도 있는데... 일단 티스토리 아이디 메일은 바로 바꿀수있는것으로 확인하였다. 메일을 삭제하기전에 먼저 메일과 연결되어있는 서비스들도 다 끊어버리거나 탈퇴하는등의 작업도 필요하다. 이렇게 낙서를 여러 게시글을 통해서 쓰고있자니 참 조금은 단계들을 다듬을 필요가 있어보인다. 그리고 조금더 생각해봤는데 번호를 바꾸면 이전에 쓰던 사람의 흔적이 남아있을수도 있다는것을 생각하니 기존에 쓰고있던 번호에 대한 변경에 조금더 신중하게 결정해야 겠다. 잠깐 사용하려고 투폰서비스로 생성한 카톡만해도 그전사람의 지인들이 추천친구로 80명이상이 뜨고있다. 이러한 문제점이 생길수있다는것도 미리 알지 못했다.
* 그래서 개통이력이 없는 번호를 구해서 등록할수있는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본결과 이미 80퍼 센트 이상이 사용중인 번호이고 이외의 번호들도 거의다 사용기록이 있으며, 내가 원하는 뒷 4자리를 선택하고서 남는 가운데 번호와의 조합에서 개통이력이 없는 번호를 찾을수 있을것인가라는 생각이 들기까지도 하였다. 내가 알기로는 내가 현재 쓰고있는 번호가 처음 핸드폰이 생긴 2009년 거의 9년 전부터 계속 내가 써오고 있는경우이지만 나도 가끔 다른사람인줄알고 잘못 전화가 올때가 있는데 이전에 사용한 사람의 번호를 내가받게되면 이전 주인을 찾는 문자나 전화 혹은 카톡들이 더 많이 올수도 있다는것을 생각하니 끔찍할 지경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생각을 다시 해야겠다.
* 생각없이 저지르는나.. 정말.... 복잡해져... 이번 낙서는 임시저장으로 해두고 28일 낙서로 이어서 쓰자 !!!! 현재 시간 27일 23:21 끝!
뭐... 이것저것 생각해봤는데 굳이 분리 시키는것도 중요한가에 대해서도 생각해봤는데 중요한것도 있는것 같다. 그런데 그것을 나의 현재 상황에 맞게 해야지 무리하게 무언가 일을 진행하면 나만 무리를 하는게 아니라 내 주위 사람들도 무리하게 된다. 일단 정리하기로 했던 메일들은 실제로 스팸들도 많이 오기때문에 다 바꾸는 것은 1월 동안 할계획이다. 요즘에는 메일계정으로 어떤 사이트들이 가입되어있는지 알려주는 사이트도 있는것 같으니 그런 서비스 같은것들을 이용해서 재가입을 하는방법으로 가야겠다.
정리를 해보자. 우선 새로운 메일들을 생성하고 앞으로 사용하는 메일은 해당 메일을 통해서 일을 진행한다. 그리고 그전에 있던 메일들의 받은 메일이나 관련 서비스를 통해서 해당 메일로 가입되어있는 더이상 쓰지않는 서비스등을 모두 탈퇴처리하고 내가 앞으로도 사용할 서비스들은 메일을 변경하는 작업을 한다. 참.. 인터넷에 많이 묶여있다는것을 크게 느끼는 중이다. 지금은 31일 이다. 28일에 업로드 하려고 했는데 못하고 이제야 업로드를 한다. 꾸준히 쓰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쓸데없이 1일 1포스팅을 해서 쓸데없는 글들을 많이 쓰는등의 행동이 더 불필요해보인다.